프랜차이즈 본사의 바이럴

2023. 11. 26. 16:40마케팅

 

 

 

 

많은 프랜차이즈가 신규 가맹점을 모으기 위해 혈안이다. 돈이 되는것 + 가맹점이 많아야 쉽고 편하게 굴러가는 시스템이 딱 맞아 떨어진다. 그래서 영업이 제일 중요하다.

 

 

 

이들 모두, "우리 브랜드에 탑승하시면. 적정 상권을 보장받고. 적은 노력과 비용으로 성공을 맛볼 수 있다."고 한다. 그런데 영리해진 소비자들은, 이 본사들의 말에 귀 기울이면서도 의심을 시작한다. "과연?".

 

그 의심을 없애는것이 프랜차이즈 본사 및 영업팀이 할 일이다. 그런데 생각해본다. 그 의심을 걷어내는 일은, 본사 보다, 내 집 주변에 있는 프랜차이즈가 장사 잘 되는지를 보면 될 일 아닌가 ?, 본사측 말로는 대박난다 하는데 왜 우리집 앞 XX치킨과 ZZ커피는 왜 고즈넉한 풍경일까.